초등학생도 언어치료가 필요할까요? (검단아이꿈트리 언어심리상담센터)

#검단 언어 치료#검단 신도시 언어 치료#검단 아동 상담 센터#검단 아동 발달 센터 검단 신도시에 위치한 아이 금 트리 언어 심리 상담 센터입니다.(금호 아파트의 맞은 편, 검단 패스트 7층)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모습을 보면 참 신기하네요.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많은 고통을 경험한 시간이나 지났군요, 그리고 두번 다시 오지 않기를 바랍니다.이 시기 아이들은 마스크를 들어오는 등교도 제대로 못했어요.그래서 학습은 잘 가고 있는데 대화가 원활하지 않은 친구가 많습니다.요즘은 많은 학습 매체가 태블릿 등의 전자 기기에 많이 대체되고 있습니다.그래서 문제로 푸는 것은 괜찮지만, 실제 나이에 비해서 문제 해결 능력이 떨어지거나 잘 말한다”눈치를 보며”행동하는 것이 어렵진 않고 또래와 깊은 관계를 맺는 것이 어렵진 않습니다.초등 학생도 언어 치료가 필요한가요?

네, 초등 학생의 친구도 언어 치료를 실시합니다.<다음의 어려움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까?>문법, 말하기 활동 중 기본적인 문장이지만 어순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동사의 시제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다의어가 이해할 수 없다.-유머, 풍자, 비유 등에 대한 이해가 안 된다.- 읽는 활동 때 의미 단어와 문법적 기능어를 떨어뜨리고 읽고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 쓰는 활동 때 띄어쓰기가 어렵다.이해 활동 중 시각적 지원 없이 청각적으로 들어준 내용에 대해서 자주 이해하기가 어렵다-교실에서 주어지는 지시의 순서를 잘 이해하고 따르는 것이 어렵다-이야기의 어조, 상황적인 단서에서 주어지는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게 어렵다.-말로 표현된 이야기의 주제를 이해하기 어렵다.학교 담화 활동 중(메타 언어)-교실에서 언제 말이 용서되는지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도움이 필요한 때와 말할 때 쉽게 답변할 때와 오래 이야기할 때 구별해서 행동하는 것 메타 언어에는-커뮤니케이션 조정 인식 능력(대화 상대자 상황 맥락)-이야기 담화 정보 인식 능력(사실적 정보 이해, 텍스트 연결 추론, 문제 해결, 빠진 정보 추론, 빠진 정보 인식)-상위 언어 인식 능력(간접 표현 개념, 참조 인식, 반어 및 비유 인식)등에 관한 것입니다.

아이쿰트리언어심리상담센터 인천광역시 서구 이음5로 80 검단퍼스트플라자 7층

아이쿰트리 언어심리상담센터에서는 1급 언어재활사(10년 이상 경력)의 남성, 여성 선생님이 계십니다. 아이들의 특성에 맞는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치료영역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선생님들과 연계하여 다각도로 아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상담 문의 010-9636-7323032-564-7323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