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를 아동친화적 환경으로 만드는 사업,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 이니셔티브한 아이의 엄마가 되면서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 아동권리 등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를 알게 되었다. 오늘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펭수와 함께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나도 유니세프 무드등을 받기위해 참여해봤어 +_+ww (이벤트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우선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에 소개하면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는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인 유엔 아동 권리 협약의 기본 정신을 실천하는 지역 사회를 말한다.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서 지역 사회 이해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아동을 위한 지속 가능한 변화와 노력을 만들어 간다.2023년 4월 기준으로 한국에서 116지방 자치 단체가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를 조성하고 있다.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유아 차만 생각하면서도 아이를 태우고 유모차를 끌고 밖으로 나오면 턱도 많은 울퉁불퉁한 곳도 많은 하수도 구멍에 차 바퀴가 끼기도 많다.그리고 유아 차와 함께 하기에는 너무 짧은 보행 신호의 시간까지..!아이 차와 함께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학교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가치와 이념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학교로, 아동은 학교생활과 문화 속에서 권리존중을 경험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권리를 지키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보내고자 하는 이 유니세프 아동친화학교는 2023년 4월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전구 36개 초·중·고가 유니세프 아동친화학교에 참여하고 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기업은 아동권리와 연관성을 가진 정부와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아동관리와 경영원칙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모유수유환경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정책이 포함된다. 정부의 아동 권리 보호 의무는 물론 기업의 아동 권리 존중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는 자녀가 권리를 보호받고 공정하고 시기적절한 구제수단을 찾아 적용할 수 있는 사법체계를 뜻한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모든 어린이가 아동친화적 사법체계 안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에서는 펭수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나도 참가 완료 🙂 이벤트 1 참여 방법은 퀴즈 풀기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퀴즈를 풀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된다. 참가기간은 2023 6/12(월)~7/2(일) 당첨자 발표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이며, 이벤트 상품은 추첨을 통해 유니세프 옷을 입은 펭수 인형(50명)과 아이스아메리카노(100명)를 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자!
이벤트 2펜스와 함께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 이벤트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그러면 추첨을 통해 유니세프 무드등을 받을 수 있다 +_+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 펭수를 캡처해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아동친화적인 사회를 갈망하는 육아맘으로서 나도 행사에 모두 참여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쉽고 좋은 취지이니 꼭 참여해 보세요!자, 그럼 뿅~ 이벤트 참여를 가는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